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반응형
신청대상 직장건강보험 가입자
검진병원 지역 검진기관
신청기간 2022 . 1. 1 ~ 12. 31 
신청방법 건강보험공단 확인

이번 시간에는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알아보도록 할게요. 건강검진이라고 하면 주로 연령층이 높은 분들에게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최근 젊은 층에서는 암이나 당뇨, 고혈압 등 중증 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 대상자 조회 (클릭)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건강검진은 불규칙한 생활 습관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의 몸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실시해야 하는 검사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 건강검진 항목 및 대상자와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과 비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장인 건강검진이란?

✔ 대상자 조회 (클릭)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다양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일반 건강검진은 만 20세 이상의 직장건강보험 가입자와 지역세대주, 40세 이상 세대원, 피부양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요.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라면 직장건강보험 가입자 대상이 되어 건강검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이면 찾아오는 직장인 건강검진, 꼭 받아야 하나요?

 

연말이면 찾아오는 직장인 건강검진, 꼭 받아야 하나요? | 국민건강보험

연말이면 찾아오는 직장인 건강검진, 꼭 받아야 하나요? 연말이면 찾아오는 직장인 건강검진, 꼭 받아야 하나요? 직장보험가입대상자라면 누구나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가 된다. 비사무직 근

www.nhis.or.kr

 

건강검진은 사업체와 내부 구성원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검사인데요. 직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건강으로, 직장인 개인이 건강을 잃어버린다면 업무를 하는데 지장이 생겨 사업체 손실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을 즐겨먹는 사람이라면 ‘주목’

 

평소 기름진 음식을 즐겨먹는 사람이라면 ‘주목’ | 국민건강보험

평소 기름진 음식을 즐겨먹는 사람이라면 ‘주목’ 평소 기름진 음식을 즐겨먹는 사람이라면 ‘주목’ ▲고지혈증은 서구적 식습관 등이 지속될 경우 발생할 수 있다. (사진=메디컬투데이 DB) #

www.nhis.or.kr

 

또한 같이 업무를 하는 공간에 전염병이 돈다면 많은 이들에게 치명적이기 때문에 직장인 건강검진을 반드시 받아야 하는데요.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가 검진을 받지 않는다면 사업주에게 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귀책사유가 근로자에게 있을 경우에는 근로자에게 삼백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미검진 횟수에 따라 1회차 위반 시에는 5만 원, 2회차 위반 시에는 10만 원, 3회차에는 15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미리 일정을 체크하셔서 건강검진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항목

직장인 건강검진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1차 검진은 해당 연도 1231일까지이며 2차 검진은 기한 내에 1차 검진을 완료한 대상에 한해서 다음 해 131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1차 검진 항목은 신장과 체중, 허리둘레, 청력과 시력, 구강검진, 흉부방사선 촬영, 소변검사, 혈압 검진이 있는데요. 여성의 경우 자궁경부암 검진까지 함께 진행된다고 합니다.

 

즐거운 휴가철, 건강관리 빠트리지 마세요!

 

즐거운 휴가철, 건강관리 빠트리지 마세요 | 국민건강보험

즐거운 휴가철, 건강관리 빠트리지 마세요 곧 ‘7말8초’ 휴가철 성수기다.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의 1/3 이상이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휴가를 갈 계획이라고 한다. 많은 이들이 국

www.nhis.or.kr

 

2차 검진은 1차 검진 결과를 토대로 이상 의심이 있는 대상자에게만 검진이 진행되는데요. 고혈압 의심 대상은 혈압과 심전도 검사를 하고, 당뇨 질환 의심 대상은 공복 혈당과 식후 2시간 혈당 검사를 진행합니다. 특정 질환에 대한 증상이 있거나 과거 병력, 가족력 등에 따라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좀 더 세밀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0대의 경우 과음과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인한 소화 장애 검사를 위해 위내시경 검사를 받기도 하며, 40대 이상의 경우 혈관 질환, 암 등의 중증 혹은 만성 질환에 대한 추가 검진을 받기도 합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 대상자 조회 (클릭)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직장건강보험 가입자라면 누구나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가 가능 합니다. 직장인 건강검진은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고, 이를 실시하지 않으면 벌금을 물게 되는데요. 비사무직 근로자는 매년 검진을 받아야 하며, 사무직 근로자는 2년마다 최소 한 번씩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직장인 건강검진은 직장생활을 한 지 일 년이 지난 직장인만 해당된다고 하니, 자세한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링크) 홈페이지 내 검진 대상 조회 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과 비용

✔ 대상자 조회 (클릭)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가 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대상자에게 우편물을 발송하는데요.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 병원은, 지정되어 있는 검진기관이라면 전국 어디에서나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요. 건강검진이 지정되어 있는 병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링크) 홈페이지 내 검진기관 찾기 메뉴에서 조회가 가능하니, 거주지나 근무처와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 대상자 조회 (클릭)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최근에는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주말에 검진을 실시하는 병원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직장인 건강검진 비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전액 부담하지만 추가 비용은 검진 대상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항목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직장인 건강검진은 건강한 몸으로 직장생활을 하고, 자신의 업무를 해내는 데 꼭 필요하기 때문에 대상자라면 잊지 말고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 따로 시간을 내어 검진을 받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본인 스스로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일인 만큼 검진 일정을 잊지 말고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정보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factorye.tistory.com